11. 성결의 복음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화평함과 거룩함을 좇으라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히 12:14)

성결은 성결교회의 전매 특허가 아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이 복음을 그대로 받아 체득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이것이 없으면 주를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히 12:14).

그리고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롬 8:9)고 하였다. 그리스도의 영은 거룩한 영이시다.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히 여기심을 받지 않느니라.

1. 성결은 하나님의 지상 명령이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벧전 1:15).

이 하나님의 말씀은 결정적이다. 이 말씀 들어야 살고 듣지 않으면 죽는다. 이 말씀 들어야 복받고 듣지 않으면 화받는다. 이 말씀은 시금석이다. 반석 위의 집인지 모래 위의 집인지, 쭉정이인지 알곡인지, 선한 목자인지 삯꾼 목자인지는 이 성결의 복음으로 심판하신다.

2. 성결은 하나님 아버지의 뜻이라

거룩하여 음란을 버리는 것이 아버지의 뜻이라(살전 4:3).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하늘나라에 다 들어가는 것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간다고 하셨다(마 7:21).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내 자매요, 내 모친이니라(마 12:50)고 하셨다. 성결자라야 주님의 권속이란 말씀이다.

3. 성결은 천국민의 자격이다

여호와의 산에 올라갈 자가 누구며 그 거룩한 곳에 설 자가 누구인가?

손이 깨끗하고 마음이 깨끗하고 허탄한 데 뜻 붙이지 않고 거짓 맹세하지 않는 자로다. 손이 깨끗하다 함은 자범죄 행위의 죄, 즉 불의한 습관을 회개하여 죄사함을 받고 끊어버리고 벗어버리고 돌아서는 것이요, 맘이 깨끗하다는 것은 원죄 곧 죄악의 성질에서 구원받음이다.

허탄한 데 뜻 붙이지 않고 의지와 사상이 고결하며 거짓 맹세하지 않는 입술아, 깨끗하라. 이사야의 입술을 태우시는 스랍의 숯불로 우리 입술 불태우고 눈으로 범죄하기를 쉬지 않는 눈동자여, 깨끗하라. "내가 내 눈과 언약을 세웠나니 어찌 처녀에게 주목하랴"(욥 31:1) 하셨다. 이 얼마나 욥은 눈동자를 성결케 하였는가 보라.

4. 성결은 그리스도 신부의 단장이다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이 있는 자마다 자기를 깨끗하게 하기를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하느니라(요일 3:3).

새 신부가 새 신랑방에 들어가려면 목욕도 하고 화장도 하고 새 옷 입고 들어가야지 더러운 몸 그대로 들어가면 첫날밤에 소박 맞을 것이다. 에스더는 아하수에로 왕후가 되기 위해 12개월 단장한 것이다. 만왕의 왕 되시는 우리 신랑 맞을 신부는 얼마나 깨끗해야 할 것인가?

5. 성결한 사람은 하나님이 귀히 쓰는 그룻이 된다

사람이 만일 자기를 깨끗이 하면 하나님의 귀히 쓰는 그릇이 된다 하였다(딤후 2:21). 금그릇 은그룻이라도 더러우면 주인이 귀하게 쓰지 못하지만 5전짜리 뚝배기라도 깨끗만 하면 귀하게 쓴다.

무디는 학교라고는 소학교도 마치지 못하고 구두 직공 노릇하던 사람이다. 그러나 성신받아 성결할 때 얼마나 귀하게 쓰였던가? 신구약의 모든 성도와 예로부터 지금까지 지사진충(至死盡忠)하고 능력 있는 종들은 깨끗한 그룻임을 확실히 알 것이다.

이 중대하고 귀한 성결은 무엇으로 되는가?

1.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이다

저희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요 17:17). 내가 정하여 준 말씀으로 깨끗게 한다(요15:3)고 주님이 증명하셨으며, 물로 씻는 것같이 말씀으로 정결케 하사 거룩하게 하신다(엡 5:26)고 바울이 증명하지 않았는가?

천지는 패할지언정 하나님의 말씀은 불변 신실한 말씀, 전능의 말씀, 생명의 말씀이다. 이 말씀으로 천지가 창조되었고, 인생이 나고 산다. 마귀를 멸하시는 권세의 말씀 그대로 받고 의지하고 믿고 순종할 뿐이다.

2. 성신으로 거룩하게 하신다

이 택하심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미리 알고 성신이 거룩하게 하사 순종케 하신다(벧전 1:2). 힘으로도 못하고 능으로도 못하나 내주하시는 성신으로 하시리라고 말씀하셨다.

성신으로 중생케 하시고, 성신으로 영생케 하시며, 성신으로 지혜를 주시고, 성신으로 차별 없이 구하는 자에게 성결을 주시고 믿는 자에게 충만케 하시나니, 행여나 귀한 은혜 무시 말고 그 권능 제한하지 마사이다.

3. 그리스도의 죽으신 목적이 우리를 성결케 함에 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자기를 버리심은 모든 불법함에서 우리를 구속하시고 또 우리를 깨끗게 하사 열심으로 선한 것을 행하는 친 백성이 되게 하심이라(딛 2:14).

그의 십자가 보혈이 우리를 정결케 하신다. 염소와 황소의 피와 암송아지를 사른 재를 부정한 자에게 뿌리는 것이 그 육체를 정결케 하여 거룩케 하거든 하물며 그리스도께서 영원하신 성신으로 말미암아 흠이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렸으니 그 피가 어찌 너희 양심을 깨끗케 하여 죽은 행실을 버리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못하겠느뇨(히 9:13-14).

그 피가 마음속에 큰 증거 된다. 내 기도 소리 들으사 다 허락하소서.

4. 말씀을 주시고 성신을 주시고 피를 주셔도 깨끗해지지 못하면 마지막 한 가지 방법이 있나니 징계의 채찍이라

저희는 잠시 자기 뜻대로 우리를 징계하였거니와 오직 하나님은 우리를 유익하게 하여 그 거룩하심을 한 가지로 얻게 하시려고 우리를 징계하신다(히 12:10). 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자기를 회개하여 정결케 할 것이나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고 지혜 있는 자만 깨달으리라(단 12:10). 자주 책망을 받으면서도 목이 곧은 사람은 갑자기 멸망당함을 면치 못하리라(잠 29:1).

하나님은 이 강산을 다 불태우고 이 강산을 온통 피바다로 만들고라도 당신의 택한 민족, 택한 종들, 택한 신도들 한 사람이라도 깨달아 성결해지면 그것으로 위로를 받으신다.

왜 그런가? 한 사람의 영혼이 온 천하보다 귀한 까닭이다. 물질 세계는 한마디 말씀으로도 순식간에 재창조하신다. 그러나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은 귀한 인간이 한 사람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여 성결의 자녀 되기를 안타깝게 기다리시는 하나님의 지극하신 사랑을 아는가? 지금 이 시간에 그 권능과 그 사랑에 우리의 몸과 혼신을 온전히 산 제물로 다 바치어 믿음으로 이 귀한 은혜를 체득하사이다.

내가 너를 씻기지 않으면 네가 나와 아무 상관이 없느니라(요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