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도

중생한 사람

3.jpg (152936 bytes)

 

마귀와 모든 죄악의 성질은 다 밖으로 쫓겨 나가고 밖에 있던 성신은 그 마음속에 들어와서 점령하신다. 성신이 빛으로 어둡던 마음이 광명 하게 되매 추악하던 그 마음이 정결해지고 복잡하던 그 마음이 잠든 동산같이 고요해지고 패역한 성질이 온유한 심성으로 변화된다. 고통과 수심이 변하여 평화로 충만하여지고 외부적인 상투가 달아났으므로 과거의 불의한 것은 흉내도 내지 않는다.

이제부터는 하나님의 아들이요 그의 기뻐하는 자가 되어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고 자기는 하나님의 자녀 된 의식이 명료해 졌다. 그 마음에는 하늘나라 지점이 건설되었다.

이는 혈기로 난 것이 아니요 정욕으로 난 것이 아니며 사람의 뜻으로 난 것도 아니요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것이다(요 1:13). 할렐루야! 성신 받은 사람은 천사의 손에서 성경을 받아 애독한다.

성경은 하나님의 묵시하신 바이니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여 하나님이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더욱 온전케 하느니라(딤후 3:16). 이 성경은 우리 의 영혼을 소생시키며 마귀의 시험을 이기는 방패가 되며 마귀의 적진을 전멸시킬 원자탄이다. 또 죽은 자를 살리며, 병든 자를 치료하며, 더러운 자를 정결케 하며, 모든 죄와 마귀 손에서 해방을 주신다. 그 가운데 영생이 있는 줄 알므로 금보다 더 사모하고 많은 정금보다 더 사모하며 꿀보다 더 달고 꿀송이 보다 더 달게 여긴다(시 19:10).

이 말씀으로 개인이 부흥하고 교회가 부흥하며 국가가 부흥한다. 이 말씀은 어리석은 자로 지혜롭게 하신다(시편 119:130).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느니라(마 4:4) 하신 말씀이 과연 이 사람의 양식이 되었도다.

이 얼마나 보배로운 은혜인가? 하늘나라는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니요 성신을 힘입어 의로움과 평강과 기쁨이다(롬 14:17). 그러나 중생하지 못한 자는 개 꼬리 삼 년 묵어 두어도 화모 못된다는 격으로 밤낮 예수 믿는다고 책보 끼고 교회는 출입하면서도 작은 죄 하나도 이기지 못하고 기름 마른 기계같이, 불 없는 자동차같이, 바람 빠진 풍금 같이, 물 없는 우물같이, 비 없는 구름같이, 열매 없는 무화과나무와 같이 자기가 속고 남을 속이고 주님의 근심거리가 되는 것이다.

성신을 받으라. 세상에 제일 불쌍한 사람은 예수 믿는다 하면서도 성신받지 못한 사람이다. 그리스도의 영이 없는 사람은 그리스도인이 아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물과 성신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하느니라(요 3:5). 성신은 우리를 중생케 하시고, 성결케 하시고, 영생케 하시고, 지혜를 주시고, 평강을 주시고, 많은 열매를 맺게 하신다(갈 5:22). 또 권능을 주사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나의 증인이 되리라 하셨다(행 1:8).

성신이 계시네, 할렐루야 내게 계시네, 좁은 길을 걸으며 밤낮 기뻐하는 것, 성신이 내게 계심이라.

너희가 믿을 때 성신을 받았느냐고 바울은 에베소 교회에 가서 물어 보셨다(행 19:2).

이 성신은 하나님의 약속이요(욜 2:28), 주님의 지상 명령이며(행 1:5), 천국민의 생명이다. 물에서 살려면 물의 생명을 얻어야 하고, 육지에서 살려면 육지에서의 생명이 있어야 하고, 열대 지방세서 살려면 열대 지방 기질을 얻어야 하고, 한 대 지방에서 살려면 한 대 지방 기질을 가져야 한다. 이 성신은 곧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후히 주사 우리도 그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어 바라는 바 영생의 기업을 얻은 아들이 되게 하셨느니라(딛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