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도

성결의 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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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신이 우리 마음에 내주 하실 뿐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피 흘린 십자가가 그 마음속에 뿌리를 박고 서게 되는 것이다.

웬 말인가 날 위하여 주 돌아가셨나

이 벌레 같은 날 위해 큰 해 받으셨나.

그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몸을 버리신 십자가와 구 속의 도리를 절실히 깨닫고 그 흘리신 피에 젖은 마음은 항상 정결할 것이다. 날마다 그 사랑에 감격하여 사는 생활이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사람에게는 어리석은 것이 되고 구원을 얻은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권능이 되느니라(고전 1:18). 과거의 죄악이 십자가에서 도말 당할 뿐 아니라 십계명의 율법이 그 십자가에서 도말이 된다.

율법의 몽학 선생 아래 있지 말라.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그 안의 계명으로 완전 성취하는 것이다. 죄의 고통과 율법의 무거운 짐이 십자가 밑에서 굴러 떨어짐을 감각한 기독도는 찬송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딴 근심 있으랴

십자가 밑에 나아가 내 짐을 풀었네

주님을 찬송하면서 할렐루야 할렐루야

내 앞길 험악하여도 나 주님만 따라가리.

평화의 노래를 부르고 성결의 능력, 사랑의 능력, 죄를 이기는 능력, 세상을 이기는 능력이 생긴다. 주를 위해 생명을 바치고 하루하루 십자가를 등에 지고 주님 가신 자취를 따르게 되는 것이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경험이 철두철미해지고 그 피가 마음속에 늘 증거 되어 종의 마음으로 주를 봉사할 것이요, 십자가의 지극한 사랑에 녹아져서 살든지 죽든지 이 몸에서 그리스도를 존귀케 하려는 것이다. 그러나 아직 이 십자가가 그 심중에 성취되지 못한 자는 율법주의자로 복음의 은총을 거부하는 것이다.

용감한 십자가, 인내의 십자가, 공의의 십자가, 사랑의 십자가, 지혜의 십자가, 화평의 십자가, 능력의 십자가가 그의 품성과 생활을 지배하신다. 자랑하는 것은 오직 십자가뿐이다.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에 바른 이스라엘 사람은 애굽의 심판을 면하였고 여리고 기생 라합의 문설주의 붉은 줄은 여리고 멸망 시에 구원의 얻게 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있는 그 심령은 하나님의 진노하시는 심판에서 이미 해방을 받은 것이다.

어떤 선교사가 배를 타고 전도하러 가는데 자기 옆에 팔려 가는 성질이 나쁜 흑인 노예가 있었다. 그가 자기 주인의 말을 잘 듣지 않고 거역하므로 그 주인은 그만 칼을 들어 그 흑인 노예에게 던졌다.

마침 선교사가 무의식적으로 얼른 손을 들어 막았더니 그 칼날은 선교사의 손에 박혔다. 그 노예 주인은 어쩔 줄 모를 때 안심하라 하고서 이 노예를 그렇게 학대하는 것보다 나에게 양도하는 것이 어떠냐 하여 배상금을 치르고 노예를 데리고 갔다.

본시 포악한 노예가 종종 본성이 드러나 반항할 때마다 선교사는 말없이 칼 박힌 흔적의 손을 들어 보였는데 그러면 그 노예는 눈물을 흘리며 회개하여 마침내 좋은 사람이 되었다고 한다.

노예보다 더 흉악한 도적 같은 이 죄인도 십자가의 피를 볼 때마다 돌 같은 마음의 녹아지게 되는 것이다. 검고 더러운 이 심령을 눈 같이 희고 양털같이 희게 하여 주시는 것이다(히 9:14).

예수의 흘린 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밖에 없네

골고다 산상 십자가 예수 나의 구주

원수를 위한 축복은 절대 사랑일세

갈보리 산에 어린 양 죄인 괴수 이 몸 위해

참 귀한 생명 주시려 고난당하셨네.